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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공고] (주)스튜디오미콘, 마케팅 AE 및 시각 디자이너 채용 2023. 06. 07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에서 콘크리트 디자인 시장을 만들어갈 인재를 모집합니다.

미콘은 콘크리트의 디자인적 가능성을 찾아 시장에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조경, 건축, 건설 등 다방면에서 콘크리트 디자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매 년 3~40% 성장하고 있는 젊은 디자인기업입니다.

미콘에서 더 넓은 시장을 함께 개척해나갈 인재를 찾습니다.

모집분야는 신입 직원 및 1~3년차 경력직 마케터와 시각디자이너 입니다.

신규 시장 개척에 뜻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끝)


[보도자료-미콘] (주)스튜디오미콘, 콘크리트의 매력을 살린 옥외용 벤치와 대형화분 신규 라인업 총 50종 확대 2022. 03. 30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은 초고성능콘크리트로 만드는 옥외용벤치와 대형화분 신규 디자인 총 50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제품은 옥외용벤치 23종, 대형화분 27종으로 총 50개의 신규 디자인을 추가했다. 이로써 기존 31가지 디자인과 함께 총 80여개가 넘는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번 디자인의 주력 컨셉은 ‘다양성’이다. 기존 제품 디자인과 유사성을 가진 제품부터 전혀 새로운 느낌의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특히 기존의 콘크리트로는 구현할 수 없는 형태를 초고성능콘크리트의 압도적인 강도로 설계함으로써 콘크리트 오브제 시장에 새로운 디자인 라인을 제시했다.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하면서도 조경의 조화는 해치지 않기 위해 디자인적으로 많은 신경을 썼다. 콘크리트 특유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리면서 소재의 덩어리감을 표현할 뿐 아니라 벤치와 벤치, 벤치와 대형화분, 화분과 식물이 서로 잘 어울어 질 수 있는 조화를 고려했다.

㈜스튜디오미콘의 황하영 수석 디자이너는 “콘크리트 조경제품의 시장이 확대되면서 제품 디자인을 더욱 늘려 달라는 요청이 많아졌다.”며 “100년이 지나도 사랑받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꾸준히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미콘은 200년의 내구성이라 평가받는 초고성능콘크리트로 벤치와 대형화분, 사이니지, 디딤석 등 다양한 조경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디자인의 벤치와 플랜터는 스튜디오미콘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디테일과 도면을 다운받을 수 있다. (끝)


(주)스튜디오미콘,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새의 설치형 미니공원 'The Pebble세트' 론칭 2022. 02. 24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은 자연의 조약돌모양을 닮은 설치형 미니공원셋트 ‘The Pebbl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페블 세트는 초고성능 콘크리트로 만든 대형 화분과 벤치 세트로 도심 내 작은 공간만 있으면 간편하게 나무 밑에서 쉴 수 있는 작은 공원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더 페블 조경세트는 이름대로 조약돌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모양을 모티브로 제작된 조경셋트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조약돌 벤치에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대형 화분을 추가하여 셋트로 구성되었다. 부품의 조합으로 만드는 벤치가 아니라 하나의 덩어리감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페블 조경셋트는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로 제작이 되어 압도적으로 큰 내구성을 자랑한다. 학계에서는 초고성능콘크리트의 내구성을 200년으로 보고 있다. 산업에 적용되어 반정도의 성능을 발현한다 해도 100년의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는 조경제품이다. 지속적으로 교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조경제품을 넘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지역의 상징적인 공간이 될 수도 있다.

㈜스튜디오미콘의 황하영 수석 디자이너는 “조약돌은 자연물의 형상으로 공원이나 숲에서는 주변 환경과 조화롭게 배치되며, 도심지에서는 경직된 분위기를 환기할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며 “콘크리트의 매력적인 질감이 동글동글한 형태를 만나 꼭 한 번 만져보고 싶은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미콘은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를 소재로 다양한 조경 제품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있는 제조∙벤처기업이다. 미콘이 직접 디자인한 기성 화분과 벤치 뿐 아니라, 식재와 공간에 어울리는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도 맞춤제작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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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주)스튜디오미콘, 초고성능 콘크리트를 활용한 가구 제조 및 건축자재 신시장 개척으로 (사)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상 수상 2021. 11. 04

콘크리트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이 초고성능콘크리트를 활용한 가구 제조 및 건축자재 신시장 개척에 대한 기술을 인정받아 (사)한국콘크리트학회에서 수여하는 기술상을 수상했다.

㈜스튜디오미콘은 자체 개발한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를 이용하여 테이블, 싱크, 주방가구, 세면대 등 디자인 가구부터 건축패널까지 디자인이 적용된 다양한 품목의 콘크리트 제품을 생산해왔다. 일반 콘크리트로는 적용이 불가능한 세면대나 싱크대를 제작할 뿐 아니라, 다양한 컬러 콘크리트와 테라조 패턴으로 콘크리트 디자인 오브제 시장을 개척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콘크리트는 특유의 자연스러운 패턴이 주는 매력으로 많은 인테리어 및 상품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받아온 소재다. 하지만 압축강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장강도와 물에 취약하다는 약점으로 인해 대중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일반 콘크리트(20MPa)보다 최소 6배 이상 큰 압축강도(120MPa)와 10배 이상 큰 인장강도를 자랑하는 초고성능콘크리트의 개발로 인하여 콘크리트 디자인 산업이 새로운 기점을 맞게 되었다.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으로 유지관리가 용이해졌기 때문이다.

㈜스튜디오미콘은 초고성능콘크리트 뿐 아니라 콘크리트에 접목시킬 수 있는 컬러 시스템을 구축했다. 80여가지 색상의 피그먼트를 콘크리트에 농도별로 혼합하여 수백가지 색상의 콘크리트를 만들 수 있어 콘크리트 디자인 오브제를 제작하는데 그 확장성을 더했다. 또한 초고성능 콘크리트 기술과 컬러 솔루션을 내재화하는 것을 넘어 B2C로 일반 디자이너들에게도 판매하여 콘크리트 디자인 산업이 전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통로를 열었다는 평가다.

㈜스튜디오미콘의 정동근 대표는 “㈜스튜디오미콘은 콘크리트라는 가능성이 넘치는 소재를 소개하고 콘크리트 시장의 문을 열었을 뿐.” 이라며 “이제는 미크리트 UHPC를 통해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콘크리트 디자인 오브제 시장을 함께 키워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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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튜디오미콘, 삼척시에 도심 녹색조경 연출할 수 있는 콘크리트 대형 화분 100개 설치  2021. 09

강원도 삼척시가 지속가능한 녹색 도심조경 연출로 도시 조경의 새로운 화제가 되고 있다.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은 별도의 시공 없이 도심에 녹색 조경을 연출할 수 있는 콘크리트 대형화분과 조약돌 벤치 총 130여개를 강원도 삼척시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삼척시에 설치한 제품은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로 제작한 대형 화분 및 벤치로 화분류 100개, 벤치류 30개가 적용되었다. 화분류는 각기 다른 디자인과 컬러로 소재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디자인에 변화를 준 제품들이다. 나무를 심어 도심에 녹색 조경을 꾸밀 수 있는 제품이지만 화분 그 자체만으로도 조경 아이템이 될 정도로 훌륭한 디자인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벤치는 조약돌 모양의 벤치로 대형화분 사이에 놓여져 시민들에게 나무 밑 바위에서 쉬어가는 느낌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대도시를 중심으로 녹색 조경이 화제가 되고 있다. 열돔현상 등으로 인해 여름 고온현상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나무의 증산효과, 그늘 효과 등이 그 대안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구밀집지역의 경우 나무를 심을 만한 공간이 적어 식물을 통한 조경을 연출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스튜디오미콘의 콘크리트 미니 공원이 그 대안이 되고 있다. 콘크리트 미니공원은 콘크리트 대형화분과 벤치로 구성되는 설치형 공원으로 공장에서 제작된 제품을 지정된 위치에 올려놓기만 하면 나무조경과 쉴자리가 마련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설치가 쉽다.

초고성능콘크리트로 만든 대형화분은 나무가 잘 살아갈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의 흙과 물을 담을 수 있다. 또한 100년간 유지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춰 시시각각 분갈이를 해야 하는 기존 화분과 달리 나무도 오래 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조경 연출이 가능하다.

삼척시에 설치된 조약돌 벤치는 다양한 색과 사이즈로 1인용 부터 3인용 벤치까지 다양하게 제작되어 조경의 멋과 시민들의 휴식을 책임질 예정이다. 나무와 잘 어울어지는 ‘조약돌’ 컨셉을 적용한 벤치는 다양한 모양과 컬러로 거리 조경에 다양한 휴식 포인트를 만들어낸다.

㈜스튜디오미콘의 정동근 대표는 “녹색조경은 전 세계가 직면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쉬운 솔루션”이라며 “탄소 발생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녹색조경을 연출하기 위해 100년의 내구성을 지닌 UHPC가 다양한 조경영역에 적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튜디오미콘은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를 소재로 조경, 건축패널, 인테리어 가구 등 다양한 영역의 디자인 오브제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제조기업이다. 초고성능콘크리트로 100년동안 자리를 지켜줄 명품 조경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끝)


미크리트, 실내 노출콘크리트 인테리어 연출용 마감재 ‘미크리트 본드코트’ 리뉴얼 출시  2021. 04

특수 모르타르 전문 연구기업 ㈜스튜디오미콘은 8일, 실내 인테리어를 콘크리트의 질감으로 연출할 수 있는 미장용 모르타르 마감재 ‘미크리트 본드코트’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크리트 본드코트는 미장식 마감용 모르타르로 수용성 용액과 분체를 교반하는 타입에서 물만 넣어서 교반하는 형태로 변경되었다. 기존 제품은 분체(15kg)와 용액(5kg)을 합하여 20kg 단위로 판매했으나, 리뉴얼 본드코트는 분체용량을 18kg으로 증량했다. 뿐만 아니라 제품가격도 기존 그레이 110,000, 화이트 121,000원에서 각각 77,000원, 88,000으로 낮춰 단가 대비 시공면적은 40%이상 개선되었다.

미크리트 본드코트는 모르타르 미장을 통해 실내 벽면과 천장에 콘크리트 특유의 질감을 입히는마감재다. 양고대로 미장을 하면 시공자의 의도에 따라 편평한 면부터 거친면까지 벽면의 패턴을 다양하게 입힐 수 있다. 미크리트 피그먼트를 배합하면 다양한 색상연출도 가능해 다양한 컨셉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콘크리트는 비균질재료로 색상을 혼합하더라도 콘크리트 특유의 은은한 패턴은 연출이 되기 때문에 페인트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색상연출이 가능하다.

㈜스튜디오미콘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단가를 낮췄을 뿐 아니라 접착력과 강도도 향상되었다. 타사 모르타르에 비해 접착력이 매우 우수해 석고보드나 MDF가 아니라 타일이나 유리에도 직접 시공이 가능하다.

미크리트 본드코트는 모르타르 마감재로써 양생을 마치고 나면 석재와 같이 불이 타지 않는 강점을 지닌 소재다. 최근 정부의 건축물 화재안전기준이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불연성 마감재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 미크리트 본드코트가 실내 인테리어 마감재로 시장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미콘의 정동근 대표는 ‘인테리어 마감재 시장은 화재안전기준의 강화에 따라 그 다양성이 축소되고 있는 시장’이라며 ‘미크리트 본드코트가 인테리어 시장에서 안전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크리트 본드코트는 미크리트 공식쇼핑몰과 전국의 미크리트 취급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주)스튜디오미콘, 독특한 질감과 패턴으로 매력적인 벽면 연출이 가능한 콘크리트 3D 타일 출시  2021. 02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은 콘크리트 특유의독특한 질감과 3D타입의 패턴으로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미콘 UHPC 3D 타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타일 제품은 총 4종으로 인테리어마감 뿐 아니라 건물 외장재로도 사용 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부터 독특한 디자인까지 라인별로 한 품목 씩 선정하여 선 출시했다. 콘크리트의 특성 상 다양한 입체적 디자인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후속라인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미콘 UHPC 3D 패널은 기존 타일시장에서는 쉽게 볼 수 없던 3D 패턴을 차용했다는 것이 눈에 띈다. 패턴의 반복 뿐만 아니라 입체감을 통해서도 공간의 매력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타일 시공 시 부착 방향을 바꾸는 것 만으로도 전혀 새로운 패턴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기존에 출시된 콘크리트 패널에 비해 사이즈도 작고 중량도 가벼워 일반인이 시공하기에 훨씬 좋다. 자신의 개성을 담아 DIY로 인테리어 연출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된다.


미콘 3D타일의 주 원료는 초고성능콘크리트(UHPC : Ultra-High Performance Concrete)로 압축강도가 1200kg/cm2(일반 강도 콘크리트 210kg/cm2) 를 넘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압축강도와 휨강도, 흡수율, 내동해성 등이 모두 기존 콘크리트보다 월등할 뿐 아니라 화강석 등의 석재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 고밀도의 UHPC에 미콘의 표면처리 기술이 더해져 오염 관리 등 실용적인 부분에서도 염려를 덜어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양생이 완료된 콘크리트는 ‘석재’와 같은 안정성으로 불에 타지 않아 점차 강화되고 있는 화재안전기준에 부합해 시장확대가 기대된다.


㈜스튜디오미콘의 정동근 대표는 ‘미콘은 지난 해 출시한 3D 패널을 통해 콘크리트 특유의 질감과 입체적 패턴이 만들어내는 마감재 시장의 필요성을 체험했다.’며 ‘대형패널이 아니라 작은 인테리어현장에서도 쉽게 입체감이 있는 3D 마감재를 적용할 수 있도록 3D 타일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미콘 3D패널은 ㈜스튜디오미콘 공식 홈페이지(www.miicon.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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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콘크리트 전문기업 ㈜스튜디오미콘, 프리미엄 무기질 마감재 솔루션 ‘미크리트’ 전국 대리점 모집 2020. 09. 8

초고성능 콘크리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이 콘크리트 마감재 솔루션 ‘미크리트’의 취급대리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9월 내에 협약을 완료하는 대리점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스튜디오미콘은 광역지자체 단위로 영업권한을 가진 미크리트 취급대리점을 모집한다. 대상은 기존 건축, 건설자재 총판이나 페인트 대리점으로 미크리트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유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영업장이다. 대리점에게는 미크리트 솔루션 온오프라인 판매권한이 주어진다. 미크리트 솔루션은 고강도 셀프레벨링 모르타르를 포함하여, 업계 최다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미크리트 컬러 시스템, 친환경 세라믹계 코팅제, 프리미엄 프라이머를 포함하고 있다.


미크리트는 콘크리트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2013년 출시한 이후 기존의 콘크리트 바닥마감 시장의 문제점을 끊임없이 해결해왔다. 산업용 셀프레벨링 모르타르에 에폭시 코팅으로 마감을 하던 기존의 시장은 쉽게 코팅이 제거되어 유지보수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미크리트는 개발단계부터 마감재 전용 고강도 모르타르로 설계되었다.


미크리트는 콘크리트의 밝은 회색 컬러와 화이트 컬러를 기본으로 국내 최다 색상구현이 가능한 컬러 솔루션을 구축했다. 다양한 색상이나 패턴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페, 식당, 스튜디오, 오피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테리어 마감재로 사용되어왔다.


㈜스튜디오미콘의 정동근 대표는 “미크리트는 온전히 인테리어 마감을 위해 개발된 특수 모르타르기다. 산업용 모르타르와는 연출 퀄리티와 시공 안정성, 편의성 모두 비교할 수 없이 뛰어나다.”며 “취급대리점 모집을 통해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면 안정적인 인테리어 마감재를 필요로 하는 시공사나 사업주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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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UHPC 콘크리트 전문기업 (주)스튜디오미콘, 빛의 양과 방향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3D 외장재 패널 10종 출시.  2020. 07. 20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은 빛의 양과 방향에 따라 건물을 다른 분위기로 연출하는 ‘미콘 UHPC 3D 외장패널’ 10종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미콘 UHPC 3D 패널은 지금까지 프로젝트 성으로 진행해온 다양한 시공, 제작사례를 분석하여 가장 반응이 좋았던 패턴 10가지를 선정해 정식 론칭했다.


미콘 UHPC 3D패널은 입체적으로 제작된 패턴이 건물을 감싸며 해당 건물만의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특히 해가 뜨는 시점부터 해가 지는 시점까지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변하는 3D패널의 그림자로 인해 건물이 시시각각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매력적이다.


미콘 UHPC 패널은 커스텀 제작도 가능하다. 정식출시 한 10종의 패널 이외에 건물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다른 패턴을 연출하고 싶다면, 미콘 디자인팀과 협의하여 새로운 패턴을 만들 수도 있다. 캐스팅 방식으로 다양한 패턴의 패널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미콘의 설명이다.


기존의 외장 마감재는 대부분 석재나 일반 콘크리트로 만들어졌다. 석재 외장재의 경우 내구성이 좋아 가장 많이 사용되었지만, 석재 채취 시 발생하는 환경오염이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콘크리트 패널은 내구성이 석재만큼 좋지 않아 부식, 변색, 휘어짐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도 증가하고 있다. 석재와 기존 콘크리트 모두 색상과 형태의 가공이 어려워 제한된 모양과 두께로 패널이 생산될 수 밖에 없었다. UHPC는 이러한 기존 외장재의 단점을 보완하여 새로운 외장재 소재로 각광을 받고 있다.


UHPC는 초고성능 콘크리트(Ultra-High performance Concrete)의 약자로 압축강도가 1200kg/cm2(일반 강도 콘크리트 210kg/cm2) 를 넘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압축강도와 휨강도, 흡수율, 내동해성등이 모두 기존 콘크리트보다 월등할 뿐 아니라 화강석 등의 석재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아 내구성으로 인한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색상과 형태의 가공이 쉬워 건축물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패턴을 마음껏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미크리트 UHPC 믹스를 공장 내에서 주물형식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석재를 채취하면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


㈜스튜디오미콘의 정동근 대표는 “기존의 콘크리트 패널은 떠오르는 단 하나의 이미지가 있을 정도로 뻔한 디자인 밖에 구현할 수 없었다”며 “UHPC 3D 패널로 인하여 대한민국 건축물이 한 층 더 아름다워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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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ruitment] Miicrete Distributors  2020. 06. 12

We are opening global partnership.


미콘에서 미크리트 솔루션 글로벌 총판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info@miicon.com 으로 이메일 주세요!

[보도자료] 콘크리트 전문기업 ㈜스튜디오미콘, UHPC 상용화로 건설한류 이끈다.  2020. 06. 08

초고성능 콘크리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에서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미크리트 UHPC 믹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고성능 콘크리트의 판매를 일반인에게까지 넓힌 것은 국내 최초이다. 건축사부터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UHPC를 활용한 제품 제작에 도전 할 수 있게 되었다.
UHPC는 초고성능 콘크리트(Ultra-High performance Concrete)의 약자로 압축강도가 1200kg/cm2(일반 강도 콘크리트 210kg/cm2) 를 넘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UHPC는 교량이나 건축물뿐 아니라 큰 유동성을 바탕으로 주물이 가능한 모든 형태를 제작할 수 있다. ㈜스튜디오미콘은 자체 UHPC 관련 기술력과 생산기술을 기반으로 콘크리트 인테리어마감재, 콘크리트 테이블, 3D타일, 파사드, 싱크대 및 욕조, 벤치, 조형물 등 다양한 콘크리트 제품을 제작해 왔다. 지난 10여년의 다양한 영역에서의 제조 기술을 녹여 미크리트 UHPC 믹스 제품을 출시했고, 이를 통해 누구나 UHPC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크리트 UHPC 믹스는 ‘미크리트 쇼핑몰’을 통해 일반 시멘트처럼 20kg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자체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판매단가를 합리적으로 설정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스튜디오미콘 정동근 대표는 “UHPC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지금까지 접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지어지고 있다”며 “미콘 UHPC 믹스 출시가 수많은 산업에 새로운 영감을 더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콘은 현재 미크리트 UHPC 솔루션을 적용하고 싶은 수많은 해외 건축사들의 니즈에 충족하는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미크리트 솔루션 글로벌 총판’을 모집 중에 있다.


코엑스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페어 2018

소재, 디자인의 경계를 허물다.


2018. 07
리빙앤라이프스타일 페어 2018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품질이 좋은 마감재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소개 자리에 미콘이 초대받아,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미콘이 이끌어 나가는 콘크리트 가구 시장을 선보입니다.
미콘 본사 이전

2017. 05

화성시 팔탄면 구장리에 미콘 본사가 이전합니다. 더 넓은 규모와 쾌적한 환경 속에서 더 넓은 가능성을 만들어 냅니다.
신안산대학교 강연

2017. 05
신안산 대학교 건축학과의 강연에 초청 받아 미콘의 과거와 미래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여 꿈을 가져라!
디자인아트페어 사물의 소리 세미나 강연

2017. 05
디자인 아트 페어 2017
서울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주제: 디자인 너머 소재, 사물의 소리 세미나
 
 “콘크리트의 다음 가능성”  “The Next Possibilities Of Concrete”
콘크리트라는 소재를 풀어내는 미콘의 과거의 시도들과 현재 실현하고 있는 것, 다음 가능성을 꿈꾸는 미콘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디자인아트페어 초청작가 선정 전시

2017. 05
미콘은 콘크리트의 다음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미콘의 콘크리트 사운드, 콘크리트 주방 가구 알레콕의 GOZO 키친, 콘크리트 욕실 가구 브랜드 오벨로의 LUNA 세면볼, OVO 욕조, 입식 세면볼, 콘크리트 공공시설물 톤그레이의 DRAWING BENCH, 콘크리트 건축 외장 패널 브랜드 콘크리트 스킨의 VOLUME를 선보였다.
베어매거진 미콘 소개

2017. 03
디자인 이음 출판사에서 출간하고 있는 매거진 중 하나인 bear 매거진에서 미콘을 소개합니다. Vol.07 soil은 흙과 관련된 분야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이야기합니다.
 미콘의 행복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찬찬히 들여다보는 baer 매거진의 시선이 담겨있습니다.
“콘크리트와 흙은 서로 대비된다고만 생각했다. 콘크리트는 삭막한 도시를 상징하여 흙은 자연의 시골길을 연상기킨다고. 하지만 콘크리트는 석회와 모래에 물을 섞어 사용한 것이 시초다. 결국 콘크리트도 토양에서 출발한 것이다. 미콘은 콘크리트에 색을 넣어 따스한 온도를 입히고, 굳기 전에는 무엇과도 어우러진다는 성질을 이용해 스피커, 가구 등을 만든다. 콘크리트의 가능성,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싶어서 이름도 미콘이다.” – 본문중 발췌
오벨로/알레콕/콘크리트스킨/톤그레이 런칭

2017. 01
미콘은 17년 첫달에 콘크리트 주방 가구 브랜드 알레콕, 욕실 가구 브랜드 오벨로, 공공 시설물 톤그레이, 건축 외장 패널 콘크리트 스킨 사업부를 런칭했다.
콘크리트의 가능성을 더욱 구체화된 제품군과 전문 브랜드로서 시장에 선보인다.
1회 콘크리트 가구 공모전

2016. 11
콘크리트의 다양한 가능성을 함께 나누고 꿈을 공유하는 취지로 미콘의 제 1회 공모전 콘크리트로 가구를 만들 수 있다니?!가 개최되었다.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재인 콘크리트에 대하여 고민해보고 소재가 가진 특성과 이미지를 활용한 현실성있는 가구를 디자인하는 것이 목적이다.
미크리트 아카데미 유투브 채널 오픈

2016. 10
시장에서 새로운 바닥재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컬러오버레이 노출콘크리트 바닥입니다. 기존 빈티지 바닥재를 사용해왔지만, 새로운 바닥재를 사용해보고 싶은 업체와, 셀프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미크리트에서는 시공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윤현상재 보물창고 전시

2016. 07
미콘의 제품들을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선보이게 된 전시입니다. 국내에서 낮설게만 느껴졌던 콘크리트 제품이 처음으로 실생활에 적용될때 어떤 새로운 아름다움을 가져올 수 있는지 공유한 순간이였습니다
스쿱시리즈, 현대미술관 갤러리 아트샵 입점

2016.01
미콘의 스쿱, 맨션 시리즈가 종로에 위치한 MMCA 국립 현대 미술관에 입점했습니다. 스쿱과 맨션은 콘크리트의 탁월한 성형성을 살려주는 디자인 형태와 높은 강도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시리즈 입니다.
라스베가스 월드 오브 콘크리트 참가

2015. 02
미콘이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콘크리트 박람회 “월드오브콘크리트“에 참가했습니다. 미크리트 마감재와 새롭게 시도하는 콘크리트 제품을 선보입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 선정

2014. 05
미콘이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약 1억원의 무상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정부 지원을 받은 경험이 있는 전국의 우수업체 수백여 팀이 지원 하였고, 1차로 선발된 240팀 중, 발표 면접을 통하여 미콘을 포함한 80팀이 최종 선발되었습니다. 이로써 미콘은 제품의 현지화 개발, 중국의 자사 설립, 중국 내 각종 인증 및 지재권 획득 등의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미콘의 발걸음에 한층 더 힘이 실렸습니다.
미크리트 중국 수출

2014. 04
무기질 건축 마감재 토탈솔루션 미크리트가 중국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1차 물량 미크리트 레벨링, 코트, 코팅, 프라이머 등 총 20톤이 중국으로 출고되면서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돌입했습니다. 앞으로 중국 땅에서도 미크리트로 그려지는 공간들이 하나하나 생겨날 예정입니다.
콘크리트 매거진 드림직 창간

2014. 01
콘크리트 매거진 드림직(Dreamsic)이 창간 되었습니다. “Dreams in Concrete” 라는 슬로건에서 따온 드림직은 콘크리트로 그리는 새로운 세상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서부터 디자인, 환경, 제품, 공학적 이야기 등 콘크리트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매달 소개됩니다.
회사명 미콘으로 변경

2013. 06
데코니처(deconiture) 가 미콘(Miicon)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초기 콘크리트 가구 제작 회사로 출발한 데코니처는 인테리어 마감재 및 판재, 가구를 아우르는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에 데코니처는 회사명을 ‘미콘’으로 변경하고, 사이트를 www.miicon.co.kr 로 이전하였습니다. 앞으로 ‘미콘’이라는 이름으로 ‘콘크리트로 그리는 새로운 세상’ 이라는 비전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미크리트 런칭 / 미크리트샵 오픈

2013. 01
미콘은 노출콘크리트 인테리어 토탈 솔루션 미크리트샵(www.miicrete.com)을 오픈하였습니다. 미크리트샵은 미콘에서 자체 개발한 마감용 고강도 무기질 자재인 미크리트 믹스 2종(레벨링, 본드코트)을 비롯해 콘크리트에 80여가지의 색을 연출할 수 있는 미크리트 피그먼트, 표면처리를 돕는 미크리트 코팅(유광, 저광), 씰 등을 판매합니다.
창업진흥원 상품화 지원 사업 선정 – 평가 우수 완료

2012. 04
데코니처는 중소기업청에서 청년 창업을 진흥하기 위해 지원하는 “창업아이템 상품화지원 사업” 에 선정 되었습니다. 1차 선정 결과 992명의 지원자 중 75 팀이 선정되었고, 2차 프리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29팀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팀이 지원한 점에 놀랐고, 2차 발표 때 다른 참가자들의 간절한 표정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약간의 차이로 선정되었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지원한 모든 분들의 꿈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끝까지 겸손하고 성실하게 과제를 수행하겠습니다.
 
– 과제명 : 미러크리트 (mirrorcrete)
– 협약기간 : 2012년 4월 6일 ~ 2012년 12월 31일 (9개월)
데코니처 창업

2011. 7